[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6일 4·10 총선을 앞두고 경기, 전남, 충북, 충남 등에서 총 12인을 단수추천하기로 했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브리핑에서 "어제 면접이 진행된 경기, 전남, 충북, 충남에 대한 심사 평가를 실시했다"라며 이같이 전했다.
![]() |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6차 회의 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 2024.02.14 pangbin@newspim.com |
공관위에 따르면 경기도 단수추천 인원은 총 6인이다.
구체적으로 ▲시흥시갑 정필재 ▲용인시병 고석 ▲용인시정 강철호 ▲이천시 송석준 ▲안성시 김학용 ▲김포시을 홍철호 등이다.
충북에서는 ▲청주시서원구 김진모 1인, 충남에서는 ▲천안시갑 신범철 ▲공주시부여군청양군 정진석 ▲서산시태안군 성일종 ▲당진시 정용선 등 4인, 전남에서는 ▲여수시갑 박정숙 1인이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전날 발표한 인원을 포함해 경기도에 총 20인을 단수추천했다. 이날 단수추천에 현역 의원은 송석준·김학용·정진석·성일종 등 총 4인이 포함됐다.
국민의힘 공관위에 따르면 공천 기준은 국회의원 및 원외당협위원장의 경우 ▲경쟁력(40) ▲도덕성(15) ▲당 기여도(15) ▲당무감사(20) ▲면접 접수(10)을 합산했다.
또 비(非)당협위원장의 경우에는 ▲경쟁력(40) ▲도덕성(15) ▲당 및 사회 기여도(35) ▲면접(10) 점수를 합산해 평가했다.
taehun02@newspim.com
강남을
강동갑
강동을
강북을
강서갑
강서을
관악갑
구로갑
구로을
노원갑
노원을
도봉갑
도봉을
동대문갑
동대문을
동작갑
동작을
마포갑
마포을
서대문갑
서대문을
서초을
송파병
송파을
영등포갑
영등포을
용산
은평갑
종로
중·성동갑
중랑갑
중랑을
중성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