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서영 기자 = 국민의힘이 11일 오는 4·10 총선 메인 슬로건을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합니다'로 정했다고 밝혔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책임감 있는 여당으로서 정책에 집중하고 속도감 있는 실행을 강조하는 방안에 집중해 만들어냈다"며 이같이 말했다.
![]() |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 위원 임명안을 발표하고 있다. 2023.12.28 leehs@newspim.com |
박 수석대변인은 "국민이 즉각 체감할 수 있는, 오늘의 삶을 바꾸는 정책에 대해 집중했다"며 "말뿐만이 아닌 행동으로 책임감 있게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대통령 선거 때 사용한 '이재명은 합니다' 슬로건과 비슷하다는 지적에는 "전혀 그런 것을 고려하거나 생각되지 않았던 것 같다"며 "여당으로서 바로 실천한다는 의지가 포함된 것으로 이해했다"고 부인했다.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제출한 10대 공약도 보고됐다.
박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이 그간 발표했던 공약 중 저출산 대책, 격차 해소, 기후 위기 대응 등 세 가지 기조를 중점으로 10대 공약을 만들었다고 부연했다.
10대 공약 제목은 ▲일·가족 모두 행복 ▲촘촘한 돌봄 양육환경 구축 ▲서민·소상공인 전통시장 새로 희망 ▲중소기업 스타트업 활력 제고 ▲시민이 안전한 대한민국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지역 만들기 ▲교통·주거 격차 해소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 ▲청년 모두 행복한 대한민국 ▲어르신들의 든든한 내일 지원 ▲기후 위기 대응 함께하는 녹색생활 등이다.
박 수석대변인은 "이 외에 발표했던 것과 저희가 접수했던 정책 제안은 다음 주 초 월요일 출간 예정인 정책 공약집에 수록할 예정"이라고 했다.
seo00@newspim.com
강남을
강동갑
강동을
강북을
강서갑
강서을
관악갑
구로갑
구로을
노원갑
노원을
도봉갑
도봉을
동대문갑
동대문을
동작갑
동작을
마포갑
마포을
서대문갑
서대문을
서초을
송파병
송파을
영등포갑
영등포을
용산
은평갑
종로
중·성동갑
중랑갑
중랑을
중성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