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국민의힘이 서울 강남갑에 서명옥 한국공공조직은행장, 강남을에 박수민 전 유럽개발은행 이사 등 총 5개 지역구에서 국민추천 인재를 선발했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관위원장은 15일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국민추천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했다.
![]() |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제18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4.03.08 leehs@newspim.com |
강남갑 후보에는 서명옥 한국공공조직은행장이, 강남을에는 박수민 전 유럽개발은행 이사가 선발됐다.
정 위원장은 서 후보에 대해 "고령화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하고 있는 만큼 선진적인 제도를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실력 있는 보건의료 전문가"라고 설명했다.
박 후보에 대해서는 "기획예산처 R&D예산 총괄 서기관을 역임하고 창업가와 투자가로도 활발히 활동해 온 경제 전문가로서, 지역 경제와 국가의 성장동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는 실력 있는 인재"라고 했다.
대구 동군위갑에는 최은석 전 CJ제일제당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정 위원장은 "글로벌기업을 운영한 풍부한 경험 및 전문성을 살려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발전을 도모할 전문 인재"라고 평가했다.
북구갑에는 1988년생 우재준 변호사가 선발됐다. 정 위원장은 "청년의 시각에서 새로운 정책 대안을 제시하면서 기성세대와 미래세대를 잇는 가교 역할에 앞장서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 남구갑 후보로 뽑인 김상욱 변호사 역시 1980년생으로 청년층이며 울산 남구청에서 장기간 자문변호사로 활동했다. 정 위원장은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만큼 지역이 가장 필요로 하는 진짜 일꾼으로 추천됐다"고 언급했다.
oneway@newspim.com
강남을
강동갑
강동을
강북을
강서갑
강서을
관악갑
구로갑
구로을
노원갑
노원을
도봉갑
도봉을
동대문갑
동대문을
동작갑
동작을
마포갑
마포을
서대문갑
서대문을
서초을
송파병
송파을
영등포갑
영등포을
용산
은평갑
종로
중·성동갑
중랑갑
중랑을
중성동을